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[Polaris 0288] Johnny Nash - I Can See Clearly Now (1972)
    카테고리 없음 2020. 10. 28. 01:30

    안녕하세요?..Polaris입니다^^

    오늘은 reggae 음악을 세상에 알렸던 Johnny Nash 가

     

    1972년에 발표한 I Can See Clearly Now 앨범입니다

    여러분도 잘 아시는 I Can See Clearly Now 의 원곡이 담겨있는 빛나는 명반입니다

    특히 Johnny Nash 는 reggae 에 soul 적인 감성을 덧입혀 독특한 음악을 만들어내셨죠

    그런데 너무 안타깝게도 이번달 초에 영면하셨더군요

    한 시대를 풍미했던 예술가들이 하늘의 별이 되어 떠날 때마다 참 마음이 아픕니다..

    더구나 어제가 신해철님께서도 그렇게 황망히 떠나버리신 날이기도 하구요..

     


    해철님, 보고 계신지요.. 많이 뵙고싶네요

     


    모든 곡이 reggae 음악 특유의 rhythm 감이 있어 다 좋지만

    특히 1번 track Stir It Up 과 3번 track Guava Jelly 의 rhythm 감이 참 좋네요~

     

    근데 이 음악들 말고도 진짜 한곡도 버릴 곡 없이

    soul, ballad , reggae 등 명곡들 모음집 같은 초강력 추천 명반입니다

    그리고 제 음악감상 시스템이 좋은 편이 아님에도 앨범 녹음이 참 잘됐다는게 느껴집니다

    각 악기들의 음이 모두 살아 있고 음질도 너무 좋고 1972년 녹음인데 참 좋네요

    암튼 버릴 곡 하나 없는 초강력 추천 명반이니 YouTube 에서 꼭 감상해보세요

    reggae 음악의 멋진 rhythm 속에서 흥겨운 휴식이 넘치는 새벽시간 되세요~

Created by Polaris